제1회 리코스D 촬영회

제1회 리코스D 촬영회

제1회 리코스D 촬영회

리코스 카페를 개설하고 7월에 처음으로 서울 촬영회를 시작으로 9월에 현재 대전 지역장이자 카페 부매니저 Mr현님이 대전 지역에도 리코스 촬영회를 열었으면 좋겠다고 제안하시고 그렇게 처음으로 9월 16일에 대전 한밭 수목원에서 촬영회를 개최 했었습니다. 그게 벌써 1년이 지났네요.

당시 카페 스탭일을 도와주던 지나가는 노을님과 함께 ktx를 타고 내려갔었는데요.

처음 출범을 축하해 주러 서울권 뿐 아니라 남부권 사진사님들도 대거 참가했었던, 지금 생각해 보면 분에 넘치게 북적댔던 촬영회였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한밭수목원은 아름다운 공간이라 사진촬영에 좋은 곳이었지만 그만큼 일반시민들도 많았고, 당시 무슨 행사로 인해 촬영회 장소를 군중들의 행렬이 지나갔었습니다.

그때 대전 스탭분들과 코스어분들이 도촬을 방지하고 시민들과의 마찰을 줄이면서 진행하던 모습이 인상적으로 기억이 남네요.

 

지나가는노을님-해리포터 컨셉

 

수리님-원피스 베이비5

 

찌이님-보컬로이드 악의하인 린

 

그 외에도 서울에서만 뵙던 나카님도 뵙고 참 반가운 분들을 많이 뵜었던 촬영회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있었던 만큼 불필요한 구설수와 유언비어로 인해 몸살을 좀 앓기도 했지만, 벌써 1년이 지나도록 꾸준히 촬영회를 열어 대전지역에는 없어서 안될 촬영회로 자리 매김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행위는 그렇게 열심히 했던 사람들이 다시 바로 잡는 일에는 소홀했던 것은 참 아쉽습니다.

그렇게 잘못된 정보로 인해 빠져나간 사람들이 다시 돌아 오는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진정성을 가지고 행사를 개최하다 보면 신뢰를 쌓을 수 있겠죠.

하지만 아직도 처음의 그 북적거림에는 못 미치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좋은 분들이 많이 계신 곳이니 잘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대전 촬영회는 한밭수목원과 구도청지사 건물과 대전 킨포토 스튜디오에서 번갈아 가면서 촬영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참여는 네이버 카페 “리코스”에 회원 가입 후 본인 사진이 첨부된 등록글을 업로드 하신 후 등업을 받으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프레 촬영회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1년 간 대전 촬영회는 총 3번을 방문했었는데요. 앞으로는 좀 더 자주 참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끝.

 

***본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것으로 당시 상황에 따라 사람에 따라 다르게 기억 될 수 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