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워드프레스 블로그

다시 워드프레스 블로그

다시 워드프레스 블로그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로 개인웹사이트를 구축하고 블로그로 운영한지 벌써 몇 년이 지나가는 것 같다.

그 중 절반 이상은 코스프레 커뮤니티 카페 리코스를 운영하다 보니 거의 방치해놨었다.

이제 다시 시작하려니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 하는 지 참으로 막막하다.

 

사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고정비용이 지출 되기 때문에 꾸준히 운영하지 않고 지금처럼 방치 할 것이라면 대형 포털의 블로그가 낫다.

또 웹하드의 용량도 제한이 있어서 나처럼 사진 위주의 컨텐츠로 승부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맞지 않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다시 여태 찍었던 코스프레 사진들을 모아 둘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하려고 이삼일 정도 사진을 모아 올렸었다.

그러나 결국 금방 싫증이 나고야 말았다. 이미 잘 구축되어있는 개인 웹사이트가 있는데 굳이 새로 무엇인가를 할 열정(?)이 없다고나 할까?

다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절차 또한 어렵고 말이다.

사실 블로그라는 게 방문자도 많고 해야 꾸미고 글을 올리는 재미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를 사람들은 선호를 하고 열심히 한다.

그러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순간 정이 떨어지고 블로그를 접게 되곤 한다. 나도 그랬고.

 

하지만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저품질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애당초 검색이 잘 안되니까 ㅎㅎ

그나마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가 조금 사정이 좋았었는데, 요즘 네이버의 검색 상태를 보니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현재 네이버에선 진짜 내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기 자체가 요원해진 상태라고나 할까?

그러니 아무리 좋은 정보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도 방문자가 늘기 힘들수 밖에..

 

여하튼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한 블로그는 구글에 최적화가 되어 있기때문에 본인만 꾸준하고 글만 양질이라면 얼마든지 운영비 정도는 뽑을 수 있고 운영하는 재미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디자인도 자율도가 높고, 애드센스 승인도 잘 나는 편이고.

 

네이버 블로그는 싫고 다음 블로그는 정이 안가고 티스토리는 역시..

그래서 결국 다시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돌아 왔다.

당분간 열심히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