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업데이트를 해야할텐데..

워드프레스 블로그 업데이트를 해야할텐데..

너무 오래 방치했었나 봅니다. 테마도 플러그인도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 유료 테마의 지원기간은 끝난 것 같아서 다시 결재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수동 설치 하는 방법도 기억이 가물가물 하고 돈도 좀 아깝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다고 무료 테마를 사용하자니 유료 테마의 맛을 본 지금 다시 무료 테마를 이용하는 것은 너무 촌스러운 느낌이 날까봐 싫고 그렇네요.

처음 공부하고 꾸미고 매달릴때는 참 재밌었는데 이게 다시 알던 것을 기억을 살리는 과정은 상당히 피곤하고 귀찮네요.

다시 무료테마 중에서 쓸만한게 있나 한 번 검색을 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다른 유료 테마를 이용해 봐야 겠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테마는 pc로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모바일로 봤을때 카테고리가 보여지는 화면이 버그가 있는 것 같네요.

또 애드센스 광고도 텍스트를 기반으로 광고가 뜨는 것이라서 그런지 몇몇 화면에는 잘 뜨지도 않고 그렇습니다.

이래저래 손 봐야 할 것도 많네요.

사실 트위터를 하는 시간 좀 줄이고 블로그를 좀 알차게 빌드하는 것이 훨씬 유익하고 좋은 일이니 앞으로 정신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트위터 할 시간을 줄이고 웹사이트를 좀 더 채워야겠습니다. 트위터에 떠드는 글 들을 일부만 모아도 하루에 한 두 개 이상은 꾸준히 글을 발행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사진을 계속 다루는데 사이트의 특성상 사진을 많이 업로드 해놓고 감상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관리하기는 불가능하고요. 이런저런 생각들과 리코스 촬영회에 대한 것들.. 그리고 이것저것 소소한 일상의 리뷰들을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리뷰도 정말 오래 안했었네요.

뭐라도 다시 조금씩이라도 매일 글을 써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