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에 텍스처 기능이 추가 됐네요!

라이트룸에 텍스처 기능이 추가 됐네요!

라이트룸에 텍스처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며칠 전 라이트룸을 열어 보니 뭔가 미묘하게 이질감이 느껴지더라고요. 뭐가 달라졌나 자세히 들여다 보니 텍스처라는 항목이 추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동안 매번 업데이트를 해도 특별히 달라지는 것이 없었기에 신경쓰지를 않았었는데, 이번에 이 텍스처 기능은 확실히 다르더군요.

 

라이트룸 텍스처 기능 추가
라이트룸 텍스처 기능 추가

 

그간 러프하게 작업하는 경우에 피부를 부드럽게 하거나 디테일을 무너뜨릴때 부분대비 기능을 사용해 오거나 좀 더 디테일하게 작업을 하려고 할 때는 포토샵으로 넘어가서 작업을 하고 다시 돌아 오곤 했었는데요.

피부보정의 경우 이 텍스처 기능을 이용하면 부분대비를 사용하던 때처럼 디테일이 무너지거나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질감을 부드럽게 하거나 거칠게 할 수가 있습니다. 피부보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기능이 뛰어나서 놀랐고, 오늘 하루 종일 작업하면 할수록 너무 편리하고 감탄을 하고 있습니다.

인물 사진, 특히 코스프레 사진은 피부 보정이나 리퀴에 들이는 시간이 꽤 많은데요. 그 작업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시켜 줄 만큼 뛰어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제 인물사진은 굳이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 라이트룸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보정이 가능한 수준이 된 것 같습니다. 여러분. 라이트룸 쓰세요. 두 번 쓰세요. 월 정액 1만 1천원 정도밖에 안합니다. 충분히 그 가치를 하고도 남습니다.

오늘 하루종일 라이트룸을 이용해서 사진작업을 하다가 너무 편리해져서 포스팅을 하나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