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8 카드캡터 사쿠라 – 별자반님

20180408 카드캡터 사쿠라 – 별자반님

카드캡터 사쿠라

모델 : 별자반님

사진사 : 달과바람

장소 : 양재시민의숲

일시 : 2018년 4월 8일

 

벚꽃이 만개했을때 함께 찍었으면 참 좋았을 예쁜 캐릭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밝은 캐릭터를 잘 표현하지 못하기때문에 후반작업이 걱정스러웠지만, 모델분이 워낙 잘 표현해 주셨기때문에 예쁜 사진을 건질 수가 있었네요.

날씨는 흐리고, 바람은 불고, 또 늦게는 비까지 왔었기에 좋지 못한 환경이었지만 그래도 재밌는 촬영이었습니다.

꽃과 카드캡터 사쿠라는 참 잘어울리는 한 쌍인 것 같네요. 다음 번에도 기회가 있다면 좀 더 조화롭게 담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스트컷은 제가 촬영과 보정을 하였고, 디테일한 부분의 2차 수정은 모델분이 해주셔서 협업을 하였습니다.

 

수고하셨고요. 감사드립니다.

아래는 위키백과에서 퍼 온 작품 설명입니다.

 

 


작품개요

원작과 애니메이션은 이야기의 전개와 설정이 다소 차이가 있다. 양쪽 모두 초기에는 사쿠라가 초등학교 4학년이었으나, 애니메이션에서는 이야기의 진행에 따라 시간이 지나며 학년이 바뀌고 2번째 극장판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으로 설정되어 있다. 원작에서는 최종화에서 중학생이 된다.

애니메이션은 전 70화(크로우 카드편 46화, 사쿠라 카드편 24화)로, 각본의 태반을 클램프의 오오카와 나나세(후에 필명을 오오카와 아게하로 바꿈)가 직접 손댔으며, 카드 디자인은 클램프의 모코나가 관여했다. 원작자가 애니메이션 제작에 크게 관여하는 것은 드문 케이스이나, 클램프는 자신들의 작품이 애니메이션화될 때는 어떤 형태로든 그에 관여하게 되며, 그런 만큼 확실하게 확인하여 제작회사도 대충 작업할 수 없게 하는 관계가 된다. 작화도 상당해서 셀 애니메이션 시대의 최후를 장식한 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다.

방영당시 일본 공영방송인 NHK의 황금시간대에 방영하였으며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동시간대 시청율 1위를 기록한 바가 있다.

(같은 연재작품인 CLAMP社의 츠바사 크로니클, XXX홀릭 도 “카드캡터 사쿠라”와 세계관[꿈의세계] 이 관련되어있다.)

 

줄거리

토모에다 초등학교 4학년생인 키노모토 사쿠라(한국판:유체리)는 어느 날 지하 서재에서 우연히 엄청난 마력을 지닌 마법사 크로우 리드가 만든 마력을 지닌 카드인 ‘크로우 카드’가 봉인되어 있던 마법서를 펼치게 되고,
그 안에 봉인되어 있던 카드들을 일깨워 모두 곳곳으로 흩어지고 만다. 그와 동시에 봉인의 마수 케르베로스가 깨어나게 된다. 케르베로스의 말에 의하면, 크로우 카드는 그 봉인이 풀리는 날 이 세상에 재앙이 찾아온다고 한다.케르베로스는 사쿠라(유체리)가 마력을 지녔기 때문에 카드캡터로 임명하게 되고, 결국 사쿠라(유체리)는 이 세상에 도래할 재앙을 막기 위해 봉인의 마수 케르베로스와 함께 실체화된 카드들을 다시 봉인하기 위해서 모으러 다니게 된다.
애니메이션 1기는 이러한 카드를 모으기 위한 일련의 에피소드들이 주를 이루며,리샤오랑이라는 라이벌을 등장시키게 된다.(8화)
애니메이션은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른 카드들에 관한 오리지널 에피소드들이 다수 존재하며, 메이링이라는 연적(?)이자,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들도 등장한다.(20화)
1기 후반에는 다수의 카드를 모은 상태에서 최후의 심판을 위한 내용들이 떡밥으로 등장하기 시작하며, 카호의 등장은 이를 말해준다.(26화)
2기는 11개의 짧은 에피소드들로 구성하고 있으며, 유에의 등장과 함께 최후의 심판을 통하여 사쿠라(유체리)가 크로우 카드의 주인이 되기까지의 과정이 그려진다.(36화~46화)
3기는 본격적으로 사쿠라 카드(체리카드)에 관한 내용을 시작으로 새로운 캐릭터로는 에리오르,나쿠루와 스피넬 선이 등장하게 된다.(47화)
크로우 카드를 손에 넣은 상태에서 별의 힘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사건들이 발생하게 된다.
사쿠라 카드(체리카드)로 바뀌어 가는 과정에서 후반으로 가면 새로운 캐릭터들의 역할이 밝혀지기 시작한다.(65화부터~)
모든 ‘크로우 카드’가 ‘사쿠라 카드'(체리 카드)로 바뀌게 되고, 캐릭터 각자의 역할이 밝혀지면서 내용이 마무리 되지만,
사쿠라와 샤오랑의 관계는 사쿠라(유체리)가 자신의 감정을 겨우 깨닫는 시점에서 샤오랑이 홍콩으로 떠나면서 흐지부지 마무리 된다.
이후 에피소드가 극장판 2기~봉인된 카드~에 등장, 사쿠라(유체리)와 리샤오랑이 연인관계로 발전하면서 마무리된다.

 

위키백과 참조.


 

****사진은 초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저화질 리사이즈로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본인 이외에 누구도 어떤 목적으로도 불펌하지 말아주세요. 초상권은 모델분에게 저작권은 사진사인 저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