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달과 바람입니다. 열대야로 잠도 오지 않는 밤 알아두면 쓸데없는 잡동사니 리뷰를 간단히 해 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미니선풍기를 사용하시나요? 건전지도 아닌 USB 포트를 사용하는 미니선풍기를 사용하십니까? 어떤 용도로요?

저는 이녀석을 캠핑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슨 용도냐고요? 당연히 선풍긴데 바람을 부는 역할로 사용하지요. ㅎㅎㅎ

 

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작은 녀석이기때문에 그렇게 시원할 것 같지 않지만 꽤 부지런하게 돌아 바람을 불어 줍니다. 하지만 더울때 만족스러울만큼의 시원함을 주지는 못합니다.

이 녀석은 간절기에 간절기 난로와 함께 사용을 하는데요. 작은 텐트에서 소형난로를 사용하면 금방 머리 위는 뜨거워 지는데 바닥은 춥기만 합니다. 그럴때면 이 녀석을 천정에 매달아 아래로 바람을 불어 주면 전체적으로 따뜻해집니다. usb 포트로 전원을 사용하기에 크레모어 led랜턴과 함께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간절기에 난로와 함께 텐트 내부 순환용으로 사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판매는 차량용이나 사무실 근무자용으로 합니다. 책상 위에 올려 놓았을 때 균형을 맞추거나 소음이 적어 지도록 하단부에 고무링 같은 것도 함께 있는데요. 작은 녀석이 바지런을 떠니 은근히 소음이 심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용도로는 그냥 요즘 TV에서 연예인들이 많이 들고 다니는 휴대용 미니선풍기를 추천합니다. 부채 같이 들고 다니는 것 말입니다.

 

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USB 미니선풍기 사용후기

작은 녀석이 바람을 어느 정도는 불어 줘야 하니까 부지런을 떱니다. 소음이 없을 수가 없죠. 하지만 지나치게 큰 편은 아니니(개인차가 있겠지만요.)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습니다.

저도 원래는 큰 난로와 서큘레이터를 들고 동계캠핑을 다녔었는데요. 겨울 캠핑을 잘 못 하다가는 죽을 수도 있겠구나 해서 난로를 팔고 겨울캠핑은 접었습니다. 하지만 봄가을 캠핑은 포기하기 힘들더라고요. 여름 휴가철 캠핑도 무개념한 캠퍼들과 부딪히기 싫어서 올 해 부터는 패쓰했기때문에 더 간절합니다. 앞으론 우중캠핑이나 봄가을 캠핑만 즐기려고 하거든요. 조용하고, 시원하고, 아름답거든요.

여하튼 좋은 계절에 캠핑을 하려고 해도 때론 생각지도 못하게 추운 경우가 있습니다. 화로대를 이용해서 불멍을 때리는 것이 금지 되어 있는 곳도 있고요. 그럴 땐 간절기 미니난로가 유용하게 사용 됩니다.

너무 뻔한 소리겠지만 간절기 난로를 사용하다 사고가 나지 않으려면 충분히 공기가 통할 공간을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서 머리 맡에 작은 칼이라도 두고 자는 것이 좋고요. 무엇보다 미니난로는 보조수단이기때문에 침낭과 옷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잠을 자기 전에 소화 시키고 자는 것이 제일 안전하죠.

안전하게만 사용한다면 가을캠핑 때 미니난로 + 미니선풍기의 조합으로도 괜찮은 난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은 텐트에선 생각보다 빠르게 덥혀 지고요. 대형 텐트에선 거실에 앉아 저녁에 시간을 보낼 때 충분히 체온을 유지시켜 줍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높더라고요.

효과가 높은 만큼 우습게 보다가는 사고날 수도 있으니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캠퍼라면 겨울에 불관리를 위해 음주를 자제해야 한다는 것은 아시죠? 다른 것은 몰라도 불에 관련된 포스팅은 항상 조심스럽네요. 미니선풍기 리뷰하다가 안전이야기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