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달과 바람입니다. 요즘 블로그엔 네이티브 광고를 다는 것이 유행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 개수 제한도 풀리고, 여러모로 저 같은 일반 블로거들도 어느 정도 사이트 운영 비용이 광고 수익으로 보전 되기 좋아 진 것 같습니다.

그럼 네이티브 광고란 무엇일까요? 요즘 유명 언론사 사이트 같은 곳을 들러 보시면 하단부에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울려 썸네일로 보이는 광고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걸 네이티브 광고라고 하는데요. 광고임을 표시하고 블로그나 사이트의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노출하여 광고의 거부감을 낮춘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어울려 특별히 위젯이나 블로그 디자인이 특별한 것이 없는 상태라면 외형적인 멋과 실용성을 둘 다 잡게 해 주는 광고입니다. 이런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다만 구글 애드센스에서 네이티브 광고를 사용하려면 일정 정도의 트래픽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 내부 글로만 이루어져 페이지뷰를 유도해주는 단계와 광고가 적절히 섞여 나오는 형태가 있는데요. 달과 바람은 아쉽게도 광고로 수익이 나는 단계가 되지 않아서 포기하였습니다. 디자인도 안어울렸고요.

 

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그러다 데이블이라는 광고를 알게 되었는데요. 달과 바람 싱글 포스트 하단에 보시면 달려 있는 광고가 그것입니다. 블로그 글에 광고가 자연스럽게 섞여 있어서 거부감이 적고, 페이지뷰도 유도해 줍니다. 광고라는 것이 확실히 구분이 되기에 무분별한 배너 광고처럼 낚시 라는 불쾌감이 들지도 않죠. 또한 디자인도 사이트에 맞춰 자연스럽게 녹아 듭니다.

다른 분들을 보면 데이블에서 직접 메일이 와서 가입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아마 유명한 블로그들엔 먼저 제휴를 요청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달과 바람은 아직 그 정도는 아니라서 직접 정보를 찾아 제휴 심사를 받고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했는데요. 심사 신청을 하면 메일로 답장이 오고, 가입과 함께 사이트에 맞춤 코드를 보내 줍니다. 자세히 절차설명도 되어 있으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데이블 플러그인을 지원하고 있어서 적용이 수월했습니다.

 

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데이블 블로그 제휴 신청 페이지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서 신청하시면 되고요. 신청서 양식에 기본 사항을 적어서 보내면 답장이 바로 옵니다. 문의에 대한 답변도 친절하고 빨라서 애드센스나 네이버에서 답답한 것이 생겼을 때 해결하기 어려웠던 거랑은 달랐습니다.

 

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블로그에 네이티브 광고달기 – 데이블 가입하기

신청하기를 누르면 뜨는 창입니다. 사이트 주소와 일일방문자수, 업로드한 글의 수를 입력합니다. 운영자 정보 등 문의사항을 간단히 적어서 보내면 검토 후에 답장이 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승인이 된다면 답장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주어지고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광고는 코드를 삽입하고 나면 일정 정도 시간이 지나면 노출 되는 방식이 구글 애드센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네이버 블로그 같은 곳에는 게재가 안됩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 개인 사이트에서만 가능하고요. 달과 바람은 워드프레스로 만든 개인 블로그기때문에 승인 및 가입, 그리고 광고 노출이 빠르게 되었습니다. 일부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의 글에 의하면 일일 방문자가 천 명은 넘어야 된다고도 하는데, 달과 바람은 그에 비하면 한참 떨어 지는 수준인데도 개인 사이트라 그런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클릭으로 수익을 얻어 가는 방식뿐이 아닌 노출에 의한 수익도 있는 광고형식이기때문에 일일 페이지뷰가 천 뷰 이하라면 생각 보다 수익이 별로 일 수도 있습니다. 오로지 클릭에 의존한 수익창출만을 기대해야 하니까요. 하지만 광고와 더불어 블로그에서 많이 읽은 글들도 함께 노출을 해주기때문에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과 페이지뷰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저도 일단 그 정도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국내 블로그 제휴 광고 사이트들에 비하면 수익도 50:50으로 배분율도 높은 편 입니다. 또 클릭률도 생각보다 높습니다. 또한 블로거들에게 제공하는 분석툴도 구글 애널리틱스만큼은 아니더라도 꽤 자세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스샷을 첨부할려고 했더니 좀 창피한 수준이라 패스하겠습니다.

결론은 일일 방문자 천 명 이상이라면 추천드리고요. 수익도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네이티브광고에서 광고까지 노출 된다면 사족일 수도 있겠지만요. 만약 방문자 수가 그에 못미치더라도 디자인과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 용도로 네이티브 광고를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광고금 정산이 10만 원 이상이라는 점도 참고 하시고요. 그럼 이상으로 네이티브 광고 데이블에 대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