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겨울 청옥산자연휴양림 캠핑장

지난 겨울 청옥산자연휴양림 캠핑장

지난 겨울 청옥산자연휴양림 캠핑장

청옥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청옥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오늘 TV에서 여기저기 캠핑이 나왔다. 겨울 캠핑이 보기에는 평온하고 아름다워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정말 춥고, 또 춥다. 나도 눈 쌓인 들판이나 산에서 덩그러니 놓여 있는 텐트를 보고 뻑이 가서 겨울 캠핑을 기대하고 기대했었다. 하지만 겨울캠핑은 준비가 철저하지 않으면 얼어 죽기 딱 좋기 때문에 든든한 침낭은 필수, 난로와 전기장판, 그리고 안전수칙도 철저히 외워야 한다. 그리고 난로 같은 불을 다루게 된다면 남자는 지속적으로 깨서 관리를 해 줘야 한다. 그래야 안전한 겨울 캠핑이 될 수 있다. 아빠만 고생 조금 한다면 아이들과 아내에게 낭만적인 캠핑을 선사할 수 있다.

 

겨울 청옥산자연휴양림
겨울 청옥산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을 즐겨 가던 사람이라면 겨울에 전기가 안되는 캠핑장때문에 오토캠핑장으로 발걸음을 돌려야 하는 게 사뭇 아쉬울 것이다. 하지만 자연휴양림 중에서도 전기가 되는 데크를 제공하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청옥산자연휴양림도 그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겨울에도 데크가 많이 차고, 장박을 하는 사람들도 꽤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비탈을 잘 타면 아이들에게 천연슬로프를 제공해서 눈썰매도 타게 해 줄 수 있다.

청옥산 자연휴양림은 눈이 오게 되면 진입로가 가파라서 체인을 꼭 챙겨 가시라고 조언드리고 싶다. 길이 멀지는 않지만 경사가 좀 된다. 화장실과 개수대도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시간만 되면 장박으로 여유를 즐기다 오고 싶은 곳이다. 작년 겨울에는 진짜 텐트 안에서 눈보라가 치고, 머리맡의 PT병이 꽁꽁 얼 정도로 추웠는데도 방문했었는데 올 해는 뭐가 그리 바빴는 지 캠핑도, 산행도 자주 못했다. 2016년에는 좀 더 부지런을 떨어야겠다.

위치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위치정보 네이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