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개표조작 다큐멘터리 “더 플랜” 유튜브 선공개

대선개표조작 다큐멘터리 영화 “더 플랜” 유튜브 선공개
안녕하세요. 블로그 달과 바람입니다. 이제 대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른 대선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번 선거는 정말 더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그래서 김어준이 제작한 “더 플랜” 다큐멘터리 영화는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연말의 대선 시점에 개봉하기로 되어 있었던 계획이 당겨진 대선으로 인해 20일에 개봉을 계획하고 있으나 유튜브에는 먼저 14일인 오늘 프로젝트 후원자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이 영화를 본 필자의 개인적인 감상은 정말 충격적이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뭔가 깨름직하다는 심증은 있었지만 이 정도가 가능하고, 그것도 매우 쉽다는 것, 의도적인 조작을 감행할 때 우리가 알아채기는 너무 어렵다는 것은 놀라움과 무기력감을 동시에 느끼게 해 줬습니다. 더구나 이런 허점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개표분류기를 맹신하게 만들고, 이런 방식을 고집하며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무시하는 행태는 뭐라 표현할 수 없는 분노까지 느껴지게 합니다.

이 영화를 만든 김어준 총수는 “지난 2012년을 단죄하거나 파헤치겠다는 게 아니다. 누군가의 개입 가능성이 있다면, 다신 그런 일이 벌어져서는 안 된다는 게 영화를 만든 가장 큰 목적이다. 그런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는 데에 영화 이상의 매체가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지난 4년의 세월을 빼았긴 것 같은 허탈감을 느꼈습니다. 영화 전반에서 이야기 하고 증명하고 있는 ‘신뢰성’에 대한 문제와 숫자 ‘1.5’의 비밀은 많은 분들이 보고 판단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반복해서 속으면 속는 사람에게도 문제가 있는 것이니까요. 감사합니다. 끝.

 

출처: 영화 "더 플랜" 포스터
출처: 영화 “더 플랜”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