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달과 바람>의 반도입니다. 자다가 새벽에 잠이 깨서 뭐를 하고 있는 줄 모르겠습니다. 멍~ 하네요. 시간을 쓸데 없이 보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지 무엇인가 해 보려고 해도 뇌가 움직일 생각을 않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기계적으로 간단한 포스팅을 하며 워밍업을 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시작한 지 얼마 안되는 분들에게는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를 선택하거나 광고의 스타일을 정하는 일이 쉽지는 않을 겁니다. 필자도 정확히 최대의 효율을 뽑아 내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광고의 위치나 크기, 그리고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수익의 차이를 많이 가져오기때문에 항상 고민해야 합니다.

어느 위치에 광고를 게제하는 것이 수익을 더 나오게 하는 가는 다음에 논해 보기로 하고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 도입하기 시작한 페이지 수준 광고를 다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타서비스를 한 지 얼마 안 됐던 것 같은데 벌써 자리가 잡힌 모양입니다. 이 광고는 모바일에서만 작용을 하는 것이고요. 화면 하단에 작게 광고가 뜨면서 클릭하면 닫을 수 있는 오버레이 창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주 적은 확률로 페이지가 로드되는 시간에 전면광고가 나가기도 합니다. 특이점은 애드센스의 광고정책이 3개 이상을 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 광고는 그와 상관없이 추가로 작동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신 후 ‘내광고‘ 탭을 누르시면 ‘페이지 수준 광고‘가 추가 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페이지 수준 광고에서 ‘앵커/오버레이 광고’와 ‘모바일 전면광고‘의 상태를 활성화 하시고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코드를 복사 합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워드프레스 블로그 알림판을 열고 외모 >> 테마 편집기 >> 테마 헤더를 클릭해서 <head> 와 </head> 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합니다. <head> 태그 또는 <body> 상단에 광고코드를 삽입하라고 되어 있는데요. 저는 헤드에 삽입하였습니다. 그리고 파일 업데이트를 누르면 설정 끝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본인의 블로그에 접속을 해 보면 화면 아래에 작게 광고가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로 인해 수익이 얼마나 나는 지에 대해선 판단하기가 좀 모호한데요. 아직 저도 적용한 지 얼마 안되서 이 광고로 인한 클릭률이나 수익률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 광고를 적용한 후 수익률이 소폭 오른 것을 보면 광고의 노출 빈도로 인해 다른 위치의 광고의 클릭률이 높아진 것이 아닌가 하는 조심스런 예측을 해보고 있습니다. 

아직 방문자수가 높지 않아서 광고에 대한 분석을 하기엔 이른감이 있고요. 차후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되면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 본 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취미 생활로 블로그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어느 정도의 소득이 생긴다면 즐거울 것 같습니다. 쓸데 없는 광고성 체험단 활동을 후기라고 속여가며 블로그들의 신뢰도를 스스로 깎아 먹지 않아도 되게끔 말입니다. 그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