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윈도우 무비메이커

간편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윈도우 무비메이커

간편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윈도우 무비메이커
안녕하세요. 블로그 <달과 바람>의 반도입니다. 이번 주는 진짜 고난의 주간이었습니다. 일도 안 되고, 바쁘고, 힘들고,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물리적으로도 시간이 너무 없었네요. 그러다 보니 책도 별로 못 읽고, 블로그 포스팅도 건너 뛰고, 며칠 스톡사진 등록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회사 조합의 홈페이지를 리뉴얼 작업을 하면서 간단한 동영상 편집을 하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테니 정보라고 하기엔 민망하지만 윈도우 무비메이커 windows movie maker  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b%ac%b4%eb%b9%84%eb%a9%94%ec%9d%b4%ec%bb%a4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무료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간단히 설치가 가능한 프로그램이고요. 사진 편집에는 편리한 포토스케이프가 있다면 동영상에는 무비메이커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주 편리하고 직관적인 녀석인데다 기능도 아주 많죠.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인코딩 작업을 병행하기 위해서 다음 팟인코더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요즘은 특별히 인코딩작업을 하지 않아도 유튜브 업로드가 편리해졌기때문에 무비메이커만으로 작업을 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영상을 편집하기 보다는 사진을 붙여서 제목과 자막을 넣고, 음악 배경을 깔고 영상처럼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려 공유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검색하시다 보면 사진들이 영상처럼 보여지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eb%8f%99%ec%98%81%ec%83%81

물론 베가스 프로 같은 전문 프로그램 보다는 기능이 적지만 저 같은 아마추어에게 필요한 기능은 거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오른쪽에 사진이나 영상을 끌어다 놓을 수 있느 창이 나오고, 왼쪽으론 미리보기 창이 나옵니다. 상단 편집툴에는 각종 효과나 글을 넣고 편집을 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사진이 넘어 갈 때 자연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거나 자막이 멋지게 짠 하고 나타나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웹하드의 용량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나기가 힘든데요. 저처럼 사진을 찍는 사람이라면 사진을 좀 더 공유하고 싶은데 업로드하자니 용량이 부담스러우리라 추측합니다. 이럴 땐 영상으로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린 후 슬라이드 형식이라고 생각하고 공유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보자에게 아주 편리하고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특별히 사용방법을 설명드릴 것도 없을 것 같고요. 원하는 사진을 첨부 하신 후에 동영상 마법사 테마 부분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면 전체적으로 일괄 애니메이션 처리가 되니 일일이 화면전환 효과를 줄 필요가 없다는 것 정도가 팁이라면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몇 번 만져 보시면 금방 적응이 될 정도로 쉽습니다.

그럼 좀 오래 된 결과물이긴 하지만 화성행궁 수원행궁동(북수동) 벽화마을 걷기 영상을 첨부하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