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안녕하세요. 블로그 <달과 바람>의 반도입니다. 오늘은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를 올려 보려고 하는데요. 금대에코힐링캠핑장의 사이트들은 측백나무로 사이트의 구획이 명확하고, 또 그로인해 가려져 있어서 촬영결과물이 좋지는 않습니다.

다만 동선을 확인해 보시라는 의미에서, 또 빈 사이트는 좀 더 시간을 들여서 촬영을 했고요. 또 영상을 올리는 의미는 저의 과소비로 인해 구입한 짐벌을 활용하고자 하는 것과 사진으로는 느낄 수 없는 입체감을 정보로 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결과물에 원하는 정보가 없거나 마음에 들지 않으셔도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대신 구룡자동차야영장 사이트정보와는 다르게 영상을 잘게 쪼개서 올려 보았습니다.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각 사이트들은 독립적으로 잘 되어 있고요.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서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1번에서 21번 사이트가 조금 경사가 완만합니다. 사이트들의 크기는 각각 다르지만 전부 돔텐트와 타프를 설치하기에는 충분한 사이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7번과 8번 같은 경우는 대형텐트와 대형타프를 설치하기엔 조금 사이즈가 작습니다.

입구에서 왼쪽으로 22번에서 48번 사이트들은 공간이 넓지만 그만큼 떼캠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소음이 발생할 소지가 있고요. 33번 사이트부터는 경사가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47번과 48번은 독립적이고 조용하고, 그늘이 있어서 좋지만 경사가 장난아니니 2박 이상일 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8번 사이트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8번 사이트

이번 휴가에 묵었던 8번 사이트입니다. 금대야영장에서 제일 작은 사이즈가 아닐까 하고요. 중앙에 커다란 바위가 있어서 더 협소하다는 느낌을 주지만 그래도 크게 불편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옆 7번 사이트도 좁은 편이어서 옆 사이트에서 스트링과 팩이 바위를 타고 넘어 오면서 기본적인 양해를 구하지도 않고, 바위에 여러가지를 올려 놓아 불쾌한 상황이 생길수 있습니다.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1번 사이트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1번 사이트

사이트마다 테이블은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고 있으니 테이블보만 챙기면 캠핑 짐도 줄이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구룡자동차야영장을 방문해 보니 구룡도 테이블을 기본으로 제공을 하고 있더라고요. 국립공원이 캠퍼들의 편의를 위해 많은 부분이 보완되는 것은 반가운 일인 것 같습니다.

 

21번 사이트 뒤 쪽으로는 물펌프가 있어서 밤에 소음에 시달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23번 사이트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23번 사이트

23번 사이트는 넓고 비탈 옆 쪽길로 바로 계곡으로 다닐 수 있어서 좋지만, 그 쪽길을 이용하겠다고 남의 사이트를 가로질러 다니는 무개념한 캠퍼들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는 자리입니다. 그것만 아니면 그늘도 많고, 사이트공간도 넓으며, 짐 나르기에도 적당한 거리와 경사라 좋습니다.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42번 사이트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42번 사이트

42번 사이트는 개수대나 화장실과의 거리, 사이트의 사이즈도 적당해서 좋지만 그늘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했을 때가 9월 중순이었었는데도 덥더라고요.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48번 사이트
금대에코힐링캠핑장 사이트정보 – 48번 사이트

48번 사이트는 독립적이고 그늘이 많아서 조용하고 시원해서 좋지만, 금대야영장 최고의 높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짐을 나르는데 엄청 힘이 듭니다. 또 바로 뒤에 숲이라서 여치 같은 것도 많고, 밤에 고양이가 와서 음식물 쓰레기를 뒤지기도 합니다. 그런 것에 신경쓰지 않으시다면 2박 이상일 때 이용하시길 조언드립니다. 

 

생각보다 금대는 짐을 나르기 힘든 캠핑장입니다. 물론 성수기때는 사이트를 골라서 갈 수는 없죠. 당첨 된 것만으로도 행운이라 여겨야 하니까요. 그리나 매번 말씀드리지만 접근성이 좋은 곳은 시끄러울 확률이 높습니다. 사이트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요. 사이트를 넘치게 장비를 들고 가시지 않기를 부탁드립니다. 캠핑장의 규칙도 잘 따라 주셔서 좋은 캠핑장이 오래오래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요. 

캠핑장에 명당은 어디일까요? 그늘 많은 곳? 해먹을 설치하기 좋은 곳? 화장실과 편의시설이 가까운 곳?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이 가까운 곳? 사람들의 동선과 멀리 떨어져서 조용한 곳? 각자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답은 ‘좋은 이웃을 만나면 그곳이 바로 명당’이라는 것입니다. 남에게 명당을 선물해 줄 수 있는 에티켓을 지키는 좋은 이웃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