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P&I 사전등록, 행사일정, 그리고 2015 P&I

2016 P&I 사전등록, 행사일정, 그리고 2015 P&I

2016 P&I 사전등록 및 행사일정이 공지가 됐습니다. 이미 시간이 좀 지났네요. 저도 어젠가 2016 부산 모터쇼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했는데요. 사이버코엑스 홈페이지에 가입을 해놓고 알림을 받으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전등록기간은 2016년 3월 7일 부터 4월 15일까지인데요. 벌써 한참이나 지났는데 이제서야 알게 되었네요. 그래도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 아직 신청 하지 않으신 분들은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제 25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행사기간을 말씀드리자면 2016년 5월 4일 부터 5월 8일까지 5일간 진행을 하고요. 오픈시간은 10시에서 마감은 18시 입니다. 마지막날은 17시에 종료를 하니 참고하시고요. 마감 1시간 전에 입장을 마감합니다. P&I 행사는 전문모델들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점과 더불어 신상품 정보와 동시에 카메라 악세사리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들으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세미나를 들을 수 있기에 사진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나 장비를 구입하려고 하셨던 분들에게는 꼭 참석해야 하는 필수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전등록을 하지 않으시면 일반은 1 만 원의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2016 P&I 사전등록
2016 P&I 사전등록

저는 개인적으로 작년에 내셔널지오그라피의 카메라가방을 구입했었는데요. 행사 마지막날 떨이로 좀 더 저렴하게 구입을 했습니다. 모터쇼 같은 것에 비해서 행사기간이 짧은 것이 아쉬울 정도로 알찬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행사 보다 모델 사진을 찍는 것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겐 그다지 좋은 행사가 되지는 않습니다. 모델과의 거리가 너무 좁고, 따로 부스가 마련 되어 있는 곳이 많지 않았고, 그렇기에 조명은 열악하죠. 거기다 그 좁은 공간의 자리싸움은 진짜 피곤할 정도입니다.

2015 P&I
2015 P&I

작년과 비슷한 규모로 진행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2015년의 모습을 조금 전해 드리겠습니다. 대형 프린터를 비롯해서 프린팅에 관련한 장비 일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은 다른데서는 구경하기 힘든 모습이죠.

 

2015 P&I
2015 P&I

액자를 비롯해 여러가지 소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온라인 최저가 보다 싼 경우가 많으니 잘 돌아 다니시다 보면 득템을 하실 수 있습니다.

 

2015 P&I
2015 P&I

신제품을 비롯한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모델들이 있기때문에 모터쇼에 비해서 좀 더 자연스러운 연출을 해주는 모델들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기도 하죠. 다만 조명이 열악하고 장소가 협소해서 화각대가 너무 좁고, F값이 너무 어두운 렌즈로는 낭패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미러리스를 선택하신다면 밝은 단렌즈를 물려 가시라고 조언드립니다.

 

2015 P&I
2015 P&I

작년에는 사진보다는 삼각대를 구입하고 싶어서 방문하여 구입하였는데요. 집에 와서 생각해 보니 모델 사진을 많이 찍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사진전 감상도 충분히 못했던 것도 아쉬웠고요. 올 해는 방문하면 좀 더 꼼꼼히 둘러 봐야겠습니다.

 

2015 P&I
2015 P&I

작년 후반기에 캐논을 비롯해서 여러 브랜드에서 신제품을 출시했었으니 체험을 해 볼 기회도 많이 주어질 것이라 예상을 하는데요. 저는 이번 행사에서 사각 그라데이션 필터를 구입할 생각입니다. 이 행사에서 구입을 했더니 인터넷으론 도저히 못사겠더라고요. 또 이런 핑계가 있어야 자연스럽게 방문하게 되고요. ㅎㅎㅎ

 

2015 P&I
2015 P&I

초보자로서 제일 좋았던 것은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지만, 중간중간 의미 있는 사진 관련 세미나가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간 귀찮아서 외면했던, 자세에 대한 것, 렌즈 캡, 후드, 필터 등에 대해서도 말씀을 들으니 새삼스럽게 깨닫게 되더군요. 기본을 지키라는 강의의 내용을 잘 새겨 지난 일 년 동안 열심히 사진을 찍어 왔습니다. 기본을 지키지 않으면 사진 실력이 늘 수 없는 것 같아요. 많이 찍고, 많이 골라 보고, 같은 사물도 다르게 보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2015 P&I
2015 P&I

사진기를 만져 볼 수 있는 기회와 그 성능을 가늠하게 해 주는 모형들도 볼 만 합니다. 개인적으론 모터쇼 보다 볼거리라던지 내용면이라던지 훨씬 알찬 행사가 아닌가 하고 생각하는데요. 오로지 모델촬영에만 관심있으신 분들에겐 모터쇼 보다 못하다고 말씀드려야겠지만 카메라와 사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겐 역시 필수로 참석해야할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에 드론부터 영상기기 방면의 제품들도 전시가 되기 시작했던 것 같은데, 그 분야가 지난 1년 동안 엄청나게 발전을 했으니 살짝 기대가 되네요. 전시가 될 지 안 될 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예전에 방문하셨던 분들은 2015년 행사를 보고 규모도 작아지고 했다고 실망스러웠다는데 저는 처음 방문했던 거라 그런지 나름 만족스러웠거든요. 그래서 2016년 P&I도 기대가 큽니다. 무료로 사진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올 해는 일찍부터 가서 열심히 사진을 찍어 와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2016 P&I 사전등록, 행사일정, 그리고 2015 P&I”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전등록을 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2016 P&I 사전등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