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2탄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2탄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2탄

안녕하세요. 블로거 반도입니다. 지난 번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1탄에 이어서 2탄을 준비해 봤습니다. 사실 이렇게 빨리 저의 마음에 든 테마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기때문에 꾸준히 변경해가며 사용해 보고, 추천을 해 보려고 1탄이라고 글을 발행했었는데요. 정착을 하고 나니 딱히 테마를 검색하고 사용해 보고 하게 되지를 않더라고요. 그래도 가끔은 심심하고, 자신의 테마가 식상해 질 때, 혹은 현재의 형태에 안주하지 않고 워드프레스를 좀 더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조금씩 검색해보고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그 중에 그나마 괜찮은 느낌을 주는 테마 4가지를 소개합니다. 원래는 5개 씩 준비하려고 했는데 쉽지가 않네요. 그럼 시작전에 1탄을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남깁니다.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1탄

 

 1. Aqueduct – 메인 화면의 배치가 아름다운 테마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 Aqueduct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 Aqueduct

 

메인화면의 배치가 아름다운 테마입니다. 블로그나 뉴스룸 같은 용도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단에 뉴스박스가 있어서 최신글들을 강조해 줍니다. 여러 가지 폰트를 지원하고요. 캡처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아래로 내려가면서 슬라이드의 형태가 전부 다릅니다. 각 슬라이드의 모양에 맞게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넣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이 있다면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눌러서 들어가는 화면은 메인화면에 비해서 촌스럽다는 느낌이 듭니다. 별도로 css를 지원하지 않으니 감수해야 할 부분인 것 같은데요. 메인화면의 화려한 비쥬얼에 비해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2. ColorMag – 기본형의 4가지 레이아웃 지원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 ColorMag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 ColorMag

무료테마라고 하기엔 많은 사용자 정의를 지원하는 테마입니다. 헤더 이미지 선택이 가능하고요. 사이드바의 위치를 여러 군데 지원한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마 아래에 1 단의 최신 글과 아래로 2단의 글로 꾸며지는 메인화면을 지원합니다. 가입형 블로그의 테마에 익숙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테마입니다. 기본형이라고 보시면 무난 할 것 같습니다. 메인화면, 페이지, 글 마다 따로 적용이 가능한 4가지 형태의 레이아웃을 지원합니다. 1단, 1단 와이드, 좌측 사이드바, 우측 사이드바의 기본형태입니다. 익숙한 형태라 워드프레스에 적응하시는 기간동안 사용하시기에 좋다는 생각입니다. 좋은 테마이지만 가입형 블로그의 형태와 같다면 굳이 설치형을 선택한 이유가 없어지니까요.

 

 3. Photo Perfect – 사진 작가들을 위한 테마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 Photo Perfect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 Photo Perfect

이 테마는 말 그대로 사진작가들을 위한 테마입니다. 전면을 꽉 채우는 사진들과 이미지 라이트박스 지원은 사진을 강조하고 싶은 블로거들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사진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글로 이동하는 방식이 익숙한 저 같은 경우엔 사진을 클릭하면 이미지 라이트박스가 떠서 살짝 당황스러웠습니다. 해당 글로 이동하려면 사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타나는 링크표시를 눌러야 이동이 됩니다. 살짝 아쉬운 점이라면 사이드바를 페이지나 글에서 따로 적용을 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그렇지 않습니다. 사진작가나 혹은 사진을 강조하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경우에는 사이드바가 필요가 없겠지만 저 같은 블로거에겐 필요하거든요. 사이드바를 적용시키면 메인화면의 화려함이 떨어지고, 빼면 아쉽고 그렇습니다.

 

 4. Tribal – 홈페이지 사용이 적당한 테마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 Tribal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 Tribal

Tribal 테마는 사실 소개를 할까 말까 고민이 되었던 테마입니다. 자유도가 떨어지고요. 위젯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사이드바는 기본으로 테마에서 지원하는 것만이 적용되고요. 페이지와 글에 따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이드바의 넓이를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이점입니다. 블로그의 레이아웃을 4가지 종류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작은 썸네일 형태와 거기에 이펙트를 더한 것, 그리고 4단 형과 3단 형의 이펙트 적용 이렇게 4가지 종류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테마는 위젯이 필요 없이 깔끔한 블로그의 형태를 추구하시는 분들이나 상품의 나열을 빼곡히 해야하는 상업적인 형태의 페이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이상으로 4 가지의 워드프레스 무료테마를 추천해 드려봤는데요. 각 테마는 유료 버전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으니 궁금하시면 직접 적용을 해서 사용을 해 보시는 방법이 테마를 이해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이라는 생각입니다. 무료테마는 처음에는 “와~ 이 정돈데 무료야?”라고 시작하며 사용하다가 “아~ 그럼 그렇지”로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무엇인가에서 막히는 부분이 생기게 됩니다. 좀 더 완벽한 자유도는 아무래도 유료테마에 있다는 것이 안타깝지만 현실이죠. 다만 유료테마도 그럴수 있으니 충분히 무료테마를 이용해 보신 후에 그 테마의 유료 버전을 구입하시라고 조언드립니다.

위의 테마들은 간단히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 외모 > 테마 화면으로 들어가 새 테마 추가하기에서 검색하시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따로 링크는 걸지 않겠습니다. 처음으로 워드프레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추천 2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